본문 바로가기
건강 부자

먹어도 안찌는 내 몸 만들기

by 영스라이프 2023. 1. 27.
반응형

 

닥터 U 박사님의 <2개월 10kg 감량>을 읽고 갑자기 유레카~를 외쳤습니다.

감량능력을 키우라고 하셨는데 그 방법이 음식 2인분을 준비해서 1인분은 먼저 먹고 삼키지 말고 뱉는 방법입니다. 나머지 1인분만 씹고 삼키는 것입니다. 처음 읽었을 땐 좀 거부감이 들었어요. 제가 나이도 있기도 하고 요즘처럼 식재료도 비싼 시국에 어찌 음식을 버리나요.

근데 책을 읽다가 제가 맥* 모카골드 커피를 매우 좋아하는데, 살찔까 봐 한 모금만 먹고 버릴까 하다가 박사님의 방법을 한번 써 보았습니다. 입에서 잠깐씩 머금고 있다가 뱉어봤어요. 만족감이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물 한 컵을 마시고 나니 기분 좋게 배가 부르네요. 저도 딱 2주만 용기 내 보겠습니다.

1. 뱉기 훈련이 왜 필요한가

우리가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식욕을 자제하다가 한 순간 폭발해 버리기 때문입니다. 건강한 음식으로 식단을 하고 건강한 간식을 준비해서 다니고 회식 때 상추만 먹고 있다가도 집에 가서 혼자인 시간에 참지 못하고 아이스크림, 쿠키, 과자 등으로 폭주해 버립니다. 뱉기 훈련은 내가 먹고 싶은 모든 음식을 양껏 맛보고 봉지에 뱉어내기 때문에 식욕은 충족시켜 주면서 칼로리는 섭취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뱉기 훈련 시에 물은 항시 옆에 두시고 뱉고 나서 바로 물 한 모금을 드시면 음식을 먹은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훈련은 2주 정도면 대부분의 식욕이 충족되어 더 이상 할 필요가 없어진다고 합니다. 음식뿐 아니라 간식도 모두 적용합니다.

2. 내몸안에 있는 기름 먹기

우리 몸에는 현재 6개월치 식량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어마어마하네요. 그래서 먹는 것보다 몸에서 가져다 쓰는 열량이 더 많아져야 내 몸 안에 있는 기름이 없어지는 것입니다. 뱉기 훈련으로 삼키는 것을 줄일 수 있습니다. 어제 삼킨 것의 절반으로 삼키는 양을 줄입니다. 2~3일 정도 하면 몸에서 적응이 될 것입니다. 덜 삼키는 만큼 몸에서 기름을 가져다 쓰게 됩니다. 내가 원하는 감량 목표에 갈 때까지 삼키기와 줄이기를 반복해서 합니다. 조금 힘들면 간격을 4~5일 정도로 늘려서 합니다. 내 몸의 반응을 살펴가며 진행합니다. 삼키는 것이 0에 가까울수록 감량속도는 빨라집니다. 물은 하루 3리터 이상 마십니다. 음식 뱉기를 하게 되면 자연스레 물은 계속 먹게 됩니다. 물은 맹물이 가장 좋습니다. 맹물이 비려서 못 먹겠다면 맑은 숭늉이나 탄산수 등은 가능합니다. 차로는 대체할 수 없습니다. 

3. 몸의 저항을 이겨내야 한다

처음 삼키는 음식이 적어지면 내 몸에서는 반항이 일어납니다. 배고픔, 어지러움, 힘없음 등의 저항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배변이 줄어들게 되는데 변비와는 다르며, 2주 정도는 그냥 내버려 두어도 상관이 없습니다. 억지로 힘을 주고 화장실에 앉아 있을 필요가 없습니다. 머리카락이 빠지는 경우도 있는데, 일시적인 현상으로 몸속 기름이 단백질로 바뀌는 데 시간이 가장 많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사람들과 어울려서 먹는 것이 없기에 우울해지기도 하는데, 어차피 짧은 시간이므로 그 시간 동안 자신에게 집중하여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여성들의 경우 처음에는 얼굴과 상체, 가슴의 지방이 먼저 빠지게 되어 실망하지만 나중에 지방의 재분포가 일어나서 그 이상으로 회복되니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영양결핍이 오지 않을까 걱정도 되는데요, 물, 비타민, 칼슘 정도만 채워 주시면 충분합니다. 

4. 이제 먹어도 안찐다

원하는 만큼의 몸무게를 만들었다면 이제 운동량을 10%만 늘려줍니다. 운동을 전혀 하지 않던 사람은 100m 정도의 산책이 10%의 운동량입니다. 평소 30분 동안 4km 정도를 걷는 운동을 했다면, 33분을 걷거나 4.4km를 걸으면 됩니다. 운동을 더 하고 싶더라도 지켜야 하는 이유는 삼키는 양이 저절로 늘어나게 되기 때문에 서서히 적응시켜야 합니다. 이렇게 하고 1주일 후 체중을 재어서 그대로이면 운동량 10%를 늘립니다. 이때 삼키는 양은 그대로 유지합니다. 운동량이 늘어날수록 삼키는 양은 자연스럽게 늘어나게 됩니다. 1주일 후 몸무게가 늘어났으면 삼키는 양을 10% 줄이도록 의식적으로 노력합니다. 몇 주간 몸 쓰기와 먹기를 반복하여 이젠 먹어도 찌지 않는 덜 먹는 몸을 만들게 됩니다.

 

스스로 안된다고 생각하면 진짜로 안됩니다. 비만유전자를 물려받아해도 안된다, 어려서부터 찐살이라 빠질 리 없다, 체질이라서 어쩔 수가 없다, 살 빼는 스트레스받느니 이렇게 살다 죽겠다 등등 수많은 안 되는 이유들과 핑계들이 많습니다. 

비만으로 인한 질병은 셀 수도 없이 많습니다. 고혈압, 동맥경화, 원인 모를 염증 등등 다이어트를 통해 우리가 정상체중을 유지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내 인생에서 2개월은 매우 짧은 기간입니다. 이 짧은 기간 동안 먹어도 안 찌는 내 몸을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댓글